[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남부경찰서(서장 윤종진)에서는 고산골 공룡공원(봉덕2동)은 남구의 신흥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는 공원으로 현재 확장공사를 통하여 공룡로봇 추가 및 체험학습관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5월 재개장 예정이다.
이에 재개장 이후 더욱 많은 인파가 몰릴것으로 예상되어 범죄예방환경조성이 시급하여 범죄예방협의회와 주민의견 수렴하고 남구청과 수차례 회의를 거쳐 공룡공원 여성공중화장실내 최신형 비상벨을 설치하였다.
이는 위급시 여성칸에 설치되어 있는 비상벨 스위치를 누르면 상황실 지령과 별개로 대구청 최초로 관할순찰차 업무용 스마트폰으로 신고접수 메시지(문자)가 전송되고 동시에 경찰서 상황실 한달음시스템과 연결되어 신속출동태세를 구축할수 있는 최신 비상벨 시스템이며 무선통신방식으로 메인통신장치 1대와 여성칸 및 세면대 앞 총 9대의 비상벨 스위치를 설치 운영 중이다. 또한 스마트폰 앱을 통한 관리상태 점검도 가능하다.
비상벨 설치로 여성상대 및 강력범죄예방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아울러 남구청과 협업으로 공원내 CCTV 설치, LED 보안등과 같은 방범시설 추가 설치 등으로 안전한 공원 만들기와 주민체감안전도 향상과 실질적인 범죄예방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