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2017년 지역평생학습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평생학습 인식개선과 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고양시 평생학습센터)과 함께 ‘행복학습센터’ 및 ‘평생학습카페’ 운영자를 오는 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행복학습센터’란 아파트 주민자치회, 마을 복지회관, 경로당 등 마을 주민들이 접근하기 편한 곳에 설치하는 풀뿌리 마을학습장으로서 주민들은 저렴한 비용으로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행복학습센터’ 지원 자격은 최소 주 2일, 6시간, 8명 이상의 마을 주민이 참여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장소로서 고양시 지역평생학습 활성화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공간 운영자(대표)여야 한다.

또한 ‘평생학습카페’란 시민들의 학습결과물을 전시‧판매하고 평생학습 체험‧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서점, 카페, 갤러리 등의 시설로서 고양시 평생학습의 가치를 공유․확산하는 오프라인 홍보거점 기능을 한다.

‘평생학습카페’ 지원 자격은 하루 이용자 20명, 월 이용자 300명 이상이 이용하는 시설로서 평생학습 결과물을 상시 전시하고 평생학습 홍보‧체험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고양시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장소의 운영자(대표)다.

‘행복학습센터’ 및 ‘평생학습카페’의 접수는 오는 7일 18시까지로 신청서 등을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고양시 평생학습센터) 메일(gdhwelfare@naver.com)로 제출해야 한다. 현장방문과 인터뷰 등의 심사를 거쳐 행복학습센터 5개소, 평생학습카페 25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행복학습센터’와 ‘평생학습카페’의 효과적 운영을 위해 '행복학습정원사'를 배치하고 ▲지역 평생교육 여론수렴 ▲지역분석 ▲주제‧대상별 프로그램 개발‧운영 지원과 강사관리 ▲학습상담 활동 등 전문적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지원내용과 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및 고양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031-839-6000), 평생교육과(☎031-8075-227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2015년 교육부로부터 지역평생교육 활성화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행복학습센터 5곳, 평생학습카페 15곳을 운영 했으며 연차별로 확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