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 전국 최대 진달래 군락지인 여수시 영취산에서 개최된 제25회 영취산진달래체험행사장을 찾은 상춘객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제25회 여수영취산진달래체험행사는 지난달 31일부터 3일간 영취산 일원에서 여수영취산진달래축제추진위원회(추진위) 주관으로 산신제, 개막식, 산상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로 진행됐다.

추진위는 올해 최대 20만 여명이 영취산을 찾은 것으로 추산했다. 지난해 방문객 수10만8000여명에 비하면 두 배 정도가 늘었다. 관광버스가 2920여대, 자가용이 1만5750여대, 대중교통을 이용한 상춘객이 2만 여명이었다.

지역문화예술단 공연, 산상음악회,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프롤로그 라이브 밴드 공연, 진달래 꽃길 시화전, 진달래 백일장 및 사생대회, 새집달기 체험, 디지털 유화그림 체험 등이 관광객의 발길을 이끌었다.

축제 운영도 잘 됐다는 평이다. 추진위와 여수시, 경찰서, 소방서, 자원봉사자 등 유관기관이 협업해 관광객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했다. 특히, 개막식 행사를 간소화하고 행사장 인근에 여자화장실을 추가로 배치한 점, 임시주차장~축제장 간 셔틀버스에 관광해설사를 배치한 점은 높은 호응을 받았다.

여기에 더해 다음 축제부터는 체험행사기간 시내버스를 흥국사에서 돌고개 행사장까지 연장 운행하는 방안도 검토키로 했다.

시 관계자는 “영취산 진달래축제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올해 축제의 잘된 점은 더욱 발전시키고, 미숙한 점은 적극 보완해 더 나은 축제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