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하동군] ‘봄의 전령’ 매화에 이어 벚꽃·배꽃·철쭉 등 다양한 봄꽃이 연이어 피는 별천지 하동군에 전국에서 몰려든 꽃 나들이 인파로 북적이고 있다.

특히 화개장터 벚꽃축제가 열린 지난 주말·휴일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 북새통을 이뤘으며, 내달 야생차문화축제와 꽃 양귀비축제를 앞두고 국내·외 여행사를 통한 예약 관광도 잇따라 올해 관광객 650만명 유치 목표에 청신호가 켜졌다.

3일 하동군에 따르면 섬진강변의 지리산 기슭에 매화가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한 지난달 초부터 한 달간 하루 평균 1만명, 주말·휴일 3만명의 상춘인파가 찾아 꽃구경을 했다.

특히 새봄과 함께 지난달 4·5일부터 주말·휴일 소설 <토지>의 무대 최참판댁과 영·호남 화합의 상징 화개장터에서는 ‘주말 문화공연’이 펼쳐져 회당 5800명씩 한 달간 10만 5000여명이 공연을 즐겼다.

또한 매화가 만개한 지난달 25·26일 섬진강변의 먹점마을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먹점골 매화꽃축제가 열려 성황을 이루는 등 하동읍∼화개장터 19번 국도변의 꽃단지와 주요 관광명소에는 연일 관광인파로 붐볐다.

섬진강을 아우르는 100리 테마로드에도 수도권의 ‘길을 찾는 사람들’ 회원을 비롯한 전국의 트레킹 동호인들이 잇달아 찾아 섬진강의 절경을 감상하며 힐링 시간을 가졌다.

여기다 지난 주말·휴일 영·호남 화합광장과 십리벚꽃 길 일원에서 열린 제22회 화개장터 벚꽃축제장에도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몰려 화려한 벚꽃구경을 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배꽃과 철쭉이 피는 4월에도 꽃천지 하동에는 국내·외 관광객이 줄을 이을 것으로 전망된다.

먼저 현대·롯데·갤러리아·뉴코아 등 서울의 유명 백화점과 하나은행, 국민은행, 고려대 의대 등을 주요 고객으로 둔 ㈜여행그룹 명인이 백화점과 은행 등의 우수 고객을 상대로 하동투어를 실시한다.

여행그룹 명인은 이의 일환으로 백화점 우수고객 300여명을 대상으로 3∼7일 하루에 40∼50명씩 5일간 하동을 찾아 화개장터∼쌍계사 십리벚꽃 길을 산책하고 쌍계사, 하동야생차박물관 등을 관람하면서 다례체험도 한다.

전남 순천에 있는 승주컨트리클럽도 매주 우수고객 40∼55명씩 오는 11월까지 3000여명을 대상으로 최참판댁과 박경리문학관, 천년고찰 칠불사, 야생차박문관 등 하동의 주요 명소를 투어한다.

그리고 창원대학교 창원여성지도자협의회도 5일 회원 190명이 하동을 방문해 섬진강 100리 테마로드와 알프스푸드마켓, 최참판댁, 매암차박물관 등 주요 관광지를 여행한다.

이와 함께 사드 배치 문제로 주춤한 중국 유커를 대체할 일본·동남아시아 관광객의 하동 투어도 잇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 도쿄에서 한국관광상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삼신트라벨이 지난 1일 일본 여행객을 대상으로 화개장터 벚꽃축제가 십리벚꽃 길과 화개장터, 야생차박물관, 최참판댁, 청학동 삼성궁 일원을 여행했다.

이어 일본 요리테마 등 아웃바운드 여행사들도 현지인의 녹차관광을 위해 4일 관련 여행사의 상품개발자 6명이 우리나라 차 시배지 화개면을 찾아 야생차잎따기, 수제차 만들기, 다례체험 같은 팸투어를 실시한다.

상품개발자들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차에 관심이 있는 일본 관광객을 모아 하동녹차가 본격 생산되고 야생차문화축제가 열리는 4∼5월 하동 왕의 녹차 여행이 실시할 계획이다.

하동 농·특산물 수출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해 3월 29∼4월 6일 인도네시아·베트남·태국 등 동남아 3국에서 시장개척 활동을 하고 있는 윤상기 군수가 각 나라마다 관광설명회 등 관광객 유치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어 동남아 관광객의 하동 투어도 이어질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물길과 꽃길의 고장답게 올 봄부터 알프스 하동을 찾은 내·외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올해 관광객 650만 목표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하동을 찾는 내외 관광객의 불편이 없도록 교통·숙박·편의시설 등의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