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옥천군민화합 노래자랑 열려

 

[불교공뉴스-옥천] 지난 1~2일 4월의 첫 주말・휴일을 맞아 ‘제18회 옥천묘목축제’가 열리고 있는 옥천묘목유통센터 일원이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묘목의 고장 충북 옥천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축제는 ‘그리운 봄길 설레임 한그루’라는 주제로 오는 4일까지 계속된다.

축제기간 중에는 매일 한차례 방문객들에게 자두・매실・살구 등 어린 나무를 2~3그루씩 무료로 나누어 준다.

이 외에도 과실수, 조경수, 꽃나무, 약용나무 등 다양한 묘목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지난 1일 축제장을 찾은 배무한(38,세종)씨는 “식목일을 맞아 두 살짜리 아이에게 선물할 나무를 구입했다” 며 “집 앞 작은 텃밭에 심어 정성껏 키우겠다”고 말했다.

또 박종배(70,대전)씨는 “10여 년 전부터 옥천에서 묘목을 구입해 선산에 나무를 심어오고 있다”며 뽕나무를 30그루 구입해 갔다.

올해는 유독 가족단위 방문객이 눈에 많이 띄었다. 특히 어린아이들에게 제공되는 다육이 식물 심어가기 체험장에는 젊은 부부가족들로 붐볐다.

작은 화분에 다육이를 나란히 심어간 3형제는 처음 심어본 식물이 신기한 듯 멋지게 기념촬영도 했다.

축제장 한 쪽에 마련된 묘목시장 역시 인파로 가득했다. 구매자가 원하는 나무이름을 대면 농원에서는 금세 이를 내놓았다. 이곳은 묘목의 집산지이기 때문이다.

전국 묘목의 절반이 이 고장에서 생산되고 유통량은 70%에 달한다. 묘목 전문재배 농가는 140여 곳, 판매농원은 130여 곳에 이른다.

축제장에는 볼거리, 즐길 거리도 많다. 수석, 분재, 서각, 야생화 전시가 축제 마지막 날까지 계속되고 즉석 장기자랑과 문화예술 공연도 수시로 열린다.

지난 1일 축제장은 방문한 신강섭 옥천 부군수는 “무엇보다 안전이 우선이다” 며 “마지막 날까지 차량, 시설 등에 대한 점검과 관리를 철저히 해 묘목의 고장 옥천을 방문한 전국의 모든 분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