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숙련기술인의 축제인 2017년 강원도기능경기대회가 4월 5일, 11시 춘천기계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개막식을 갖는다.

강원도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가 주관하는 이번 도대회는 춘천기계공고 외 4개 경기장에서 금형 등 37개 직종에 315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도내 특성화고교생, 산업체 근로자, 일반 선수 등 도내 최고의 기능인들이 실력을 겨루게 되고, 1~3위까지의 입상자에게는 상장 및 메달, 상금을 수여하고, 제주에서 개최되는 제52회 전국기능대회 강원도 대표선수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직종별 1, 2, 3위 입상자에게는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 기능사시험이 면제되며, 산업기사 필기시험 응시자격도 부여된다.

대회기간 동안 기능경기대회 사진컨테스트, 외국인 자국요리 기능경기 대회와 Young skill올림피아드인 헤어스케치 대회가 개최되고, 이밖에도 강원도숙련기술인연합회의 작품전시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 맹성규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기능경기대회야 말로 기술이 경제성장의 원동력임을 보여주는 가치 있는 대회로서 도내 우수한 기능인력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