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클라운, 긱스, 베이식> 출연

[불교공뉴스-문화]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이 화제의 프로그램 Mnet ‘쇼미더머니’의 레전드 무대를 재현하고자 4월 7일(금) 오후 8시 인디페스타 1. <쇼미더레전드 : 힙합유니온(SHOW ME THE LEGEND)>을 선보인다.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이번 <쇼미더레전드 : 힙합유니온(SHOW ME THE LEGEND)>은 현재 한국음악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힙합장르에 실력과 대중성을 갖춘 국내 최고의 래퍼들이 출연하는 독특한 조합의 힙합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쇼미더머니 시즌2, 시즌5(프로듀서)의 ‘매드클라운’, 시즌4의 릴보이가 있는 힙합듀오 ‘긱스’, 시즌4 우승자 ‘베이식’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과거 힙합 레이블 ‘소울컴퍼니’에서 활약하던 언더 래퍼 <매드클라운>은 지금은 냈다하면 차트 1위를 거뜬히 거머쥐는 가요계 히트메이커로 등극했다.

싱글 ‘Luv Sickness’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데뷔했고 2013년 씨스타 소유와 디지털싱글 ‘착해빠졌어’를 발매하며 공식적인 방송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2월, 대세 뮤지션 ‘볼빨간사춘기’와의 콜라보 트랙으로 다시 한 번 음원강자의 위엄을 자랑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get busy’와 ‘못 먹는 감’, ‘때려 박는 랩’, ‘우리 집을 못 찾겠군요’ 등 그의 메가히트곡들을 선보인다.

릴보이와 루이로 구성된 2인조 힙합듀오 <긱스>는 데뷔앨범 타이틀곡인 ‘Officially Missing You’를 통해 2011년 싸이월드 연간차트 3위에 오르는 등 대중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긱스는 해를 거듭할수록 성숙한 모습으로 힙합계의 음원강자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이번 의정부 공연에서는 ‘사이렌’, ‘숨이차’, ‘가끔’, ‘Respect’, ‘Divin’ 등으로 무대를 장악한다.

2015년 쇼미더머니 시즌4의 우승자 <베이식>은 데뷔 8년차 실력파 래퍼이다. 2008년 ‘Better Than The Best’로 데뷔했으며, 한국 최대의 힙합크루 지기펠라즈의 멤버를 거쳐 지난 2월 래퍼 최초로 월간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그의 히트곡인 ‘GXNZI’, ‘Sunday in my bedroom’, ‘Survivor’, ‘Stand up’ 등 힙합 열풍을 이끈 폭발적인 랩 플로우를 선보인다.

지난 2015년 이례로 의정부예술의전당의 대표 브랜드 시리즈로 자리 잡은 <인디페스타> 시리즈는 그동안 인디밴드 음악을 통해 젊고 활기찬 무대로 음악팬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에 수준 높은 공연유치와 중저가의 관람료 책정으로 서울 관객까지 아우르는 ‘역관람’ 행렬의 물꼬를 트는 등 전당의 대표적인 대중콘서트 시리즈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2017년 인디페스타 시리즈의 첫 번째 무대인 <쇼미더레전드 : 힙합유니온(SHOW ME THE LEGEND)>은 기존의 어쿠스틱한 장르에서 탈피하고 처음 선보이는 힙합장르를 통해 시리즈의 외연을 넓히며 새로운 음악장르와 관객을 연결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디페스타 1. <쇼미더레전드 : 힙합유니온(SHOW ME THE LEGEND)>은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4월 7일(금) 오후 8시, 단 1회 공연된다.

공연문의 및 예매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 www.uac.or.kr 031)825-5841~2, 또는 인터파크티켓 www.interpark.com 1544-1555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