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서귀포보건소(소장 오금자)는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건강정보서비스와 보건소 소식을 전하기 위한 건강소식지 건강 톡! 알림 톡! 창간호를 발행했다.

서귀포보건소에서 발행하는 건강소식지는 주민건강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이나 건강서비스소식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세부적으로 담고 있다.

이번호에는 ▶ 담배, 끊어볼까요? ▶ ‘0세에서 100세’까지 튼튼구강 ▶ 더이상 긁지 마세요! 아토피 피부염 ▶ 건강한 2세를 위한 부부 건강검진 ▶ 건강한 삶의 시작, 암조기검진 ▶ 치매예방수칙 333 ▶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 사업 안내 ▶ 요가로 건강지키세요 ▶ 튼튼서귀포, 건강 369 신청자 모집합니다! 등 스스로 실천 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관리법 등이 담겨 있어 시민들이 건강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건강소식지는 총12페이지 분량에 1,000부를 제작해 시청 민원실과 동 주민센터, 보건소 이용객과 방문객에게 제공되며, 앞으로 분기1회에 한번씩 발행해 서귀포시민의 건강과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시킬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과의 소통 확대를 위해 건강소식지를 발간한 만큼 지역주민들에게 보건사업의 정확한 정보를 알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