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는 사회복지법인 세정나눔재단(이사장 박순호)이 주최하고 부산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권경동)가 주관하는 ‘제5회 세정사회복지사대상 시상식’이 3월 31일 오후 3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이만수 부산시 정무특별보좌관, 박순호 세정나눔재단 이사장, 권경동 부산시 사회복지사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 및 축사, 경과보고, 사회복지사대상 시상, 기념 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세정사회복지사대상’은 과중한 업무와 어려운 근무환경 속에서도 투철한 사명감과 숭고한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헌신하는 사회복지사의 노고를 위로·격려하고자 지난 2013년에 만들어졌다. 제1회 14명, 제2회 10명, 제3회 10명, 제4회 10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데 이어 올해는 시설장 부문의 황소진 천마재활원장을 비롯하여 민간부문 사회복지사 8명, 공공부문 사회복지사 2명 등 총 10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일선 현장의 사회복지사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세정나눔재단의 ‘세정사회복지사대상’이 우리 지역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하는 훌륭한 사회복지사들을 더 많이 발굴, 격려함으로써 최고의 권위를 가지는 사회복지사상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세정나눔재단은 지난 2011년 4월 설립됐으며, 장학금 지원과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현금·현물 지원 등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