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는 현재 건립 추진 중인 (가칭)금천·가경지역 도서관 및 문화센터의 명칭과 관련해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더욱 많은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공공도서관으로서의 상징성을 담고자 도서관 명칭을 공모한다.

(가칭)금천지역도서관 및 문화센터는 2017년 5월 착공예정으로 금천동 327번지에 4,052㎡규모로(지상3층 지하1층) 지어지며, (가칭)가경지역도서관 및 문화센터는 2019년말까지 가경동 서현근린공원내에 3,500㎡규모로(지상3층 지하1층) 건립할 예정이다.

청주시립도서관은 청주시의 13호, 14호 도서관이 될 (가칭)금천·가경지역도서관 및 문화센터의 명칭을 공모하면서, 새로운 도서관에 대한 시민의 기대와 바람을 신규 도서관 사업추진에 반영하고, 홍보 효과를 도모하고 있다.

이번 도서관명칭 시민공모 기간은 3월 31일부터 4월 18일까지이며,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팩스, 우편, 방문 등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4월 18일까지 공모된 명칭 중에서 도서관 당 5건씩 총 10건을 1차적으로 선정하고 4월21일부터 5월7일까지 2차 선호도 조사 및 투표를 통해 5월 중 최종적으로 선정된다.

유의할 점은 지역형평성을 고려하여 일부 지역에 국한하는 이미지를 줄 수 있는 행정 읍·면·동 명을 명칭은 제외하고 도서관법에 따라 ‘도서관’명칭을 사용하여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청 홈페이지(www.cheonguj.go.kr) 및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로 접속해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하여 응모할 수 있고, 당선작에 대해서는 소정의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이번 도서관 명칭공모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