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도가 2017년 제1차 (예비)사회적기업 재정지원 사업 수행기업 선정결과를 29일 충남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이번에 선정된 수행기업은 도내 13개 시·군 40개 기업으로, 이들 기업에는 일자리창출 사업 및 사업개발비가 지원된다.

세부적으로는 △일자리창출 신규선정 12개 기업, 75명 지원인력이 선정됐으며 △일자리창출 재선정에 15개 기업, 97명 지원 △사업개발비 지원 사업에 27개 기업이 선정됐다.

일자리창출 사업은 공모선정 시 신규 채용인력에 대해 ‘최저임금 수준 인건비’와 ‘사업주부담 사회보험료의 일부’가 지원되며, 기간은 지원개시일로부터 12개월간(최대 3년) 지원된다.

사업개발비 지원 사업은 연간 인증기업 1억, 예비기업 5000만 원 이내의 범위에서 기업의 R&D구축, 브랜드개발, 판로개척을 위한 홍보·마케팅 및 기술개발 사업비를 최대 3년간 지원한다.

도는 모집공고에 신청서를 제출한 기업에 대해 실무협의회 실무심사를 거친 후, 최종적으로 충남도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 심의를 통해 지원 기업을 결정했다.

선정기업은 향후 시·군청 해당부서와 약정체결 및 인력채용과 승인된 사업개발을 통해 재정지원을 받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충남넷 홈페이지(www.chungnam.go.kr) 공고를 참고하거나 도 경제정책과 사회적경제팀(☎ 041-635-332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2차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및 재정지원 사업 공모는 오는 4월 중에 시작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