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장기수)이 주관하는 「충청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가 3월 29일(수) 충청남도청 중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그동안 충남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개모집하여 선발된 청소년 위원 14명에 대하여 남궁영 행정부지사가 위촉장을 전수하였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청소년 위원들에게 청소년 참여정책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군 청소년 예산과 정책에 대한 의견들을 자유롭게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앞으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도내 청소년들을 대표하여 충청남도청소년특별회의 및 시·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청소년 정책과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및 의견 제시, 지역사회 활동, 참여기구 연합·교류활동 등을 통하여 도내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담아 도에 제안하는 역할과 함께 청소년활동 정보를 지역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참고로 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에 의하여 청소년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로서,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 증진 도모를 위해 도내에서는 道 참여위원회를 비롯 15개 시·군과 전국에서 189개의 참여위원회가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