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는 자유학기제 지원 등 청소년 진로교육 내실화 및 교육공동체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관내 중학교 진로담당 교사 간담회를 29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관내 21개 중학교 진로담당 교사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 진로지원진학센터 팀장, 청소년수련관 사무국장, 담당 공무원 등 30명이 참여했다.

구는 지난해부터 시행된 자유학기제 등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현직 진로담당 교사의 다양한 경험을 공유해 현실적이고 발전적인 진로교육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는 유성구의 진로교육 정책방향 공유, 일선 현장에서 느끼는 교사들의 진로교육의 고충과 의견수렴, 2017년 제3회 청소년 나Be 한마당(청소년 진로직업체험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 방안과 자유학기제 관련 학교 연계 프로그램 발굴 등도 논의됐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진로교육은 우리 청소년들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이제는 지역 구성원 모두가 힘을 합쳐 제대로 준비해야 할 과제다”라며 “진로담당교사와의 협업을 통해 학교현장과 긴밀하게 소통해 진로교육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