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만 관광객 1천여명이 대구의 벚꽃을 포함한 관광명소와 2017 대구국제마라톤대회를 연계한 대구 관광 상품으로 3월 31일부터 4월 4일까지 전세기 5대를 타고 직항을 통해 대구를 찾는다.

이번에 대구를 찾는 대만관광객들은 대구국제공항으로 입․출국하는 방한관광상품(대구·경주‧부산, 4박5일)이용자들로, 벚꽃이 아름다운 이월드(두류공원)와 팔공산, 동성로 등을 방문하는 1박 2일 코스를 주로 즐기며, 대구국제마라톤에 참가하고 관광지를 둘러보는 특수목적 관광객(70여명)도 포함되어 있다.

대구시는 지난해부터 관광시장의 다변화를 꾀하기 위해 대구-타이베이 정기 직항 노선(티웨이, 타이거에어)이 있는 대만을 공략하고자 대만 인기 방송프로그램에 대구 소개, 대만 여행업체 팸투어, 대만 현지 마케팅 매니저 활용, 대구관광홍보설명회 개최 및 관광박람회 참가를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왔으며, 이번에 대만 관광객 유치로 성과를 나타냈다.

이외에도 대구시는 지속적인 대만 관광객 유치를 위해 3월 28일(화)부터 3월 31일(금)까지 1일 블로그 방문자수가 1만여명 이상인 대만 파워블로거 10명을 초청, 대구 관광지 팸투어 후 개인 블로그에 대구관광 정보를 집중 게시하여 홍보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또, 5월 5일(금)부터 5월 8일(월) 타이베이에서 개최하는 국제관광박람회에 대구관광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여름, 가을단풍 상품을 홍보할 예정이며, 6월에는 대만초등학교 수학여행단 유치도 추진하는 등 5월 이후에도 전세기를 통한 대만 관광객이 대구를 지속적으로 찾을 전망이다.

한편 대구시의 자매도시이자 올해 8월 19일부터 25일까지 하계 유니버시아드가 개최되는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시에서 개막식에 권영진 대구시장을 초청해, 방문기간 전 세계에서 온 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대구를 적극 알리는 관광홍보설명회도 펼칠 예정이다.

대구시 정풍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중국시장이 단기간에 활성화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므로 이 위기를 극복하고자 대만‧홍콩을 비롯한 동남아, 일본, 인도 등으로 타깃시장을 다변화하고 이들 관광 시장개척을 위한 해외홍보설명회 개최, 개별관광객 및 특수목적관광객 유치, 계절‧축제‧스포츠 연계 상품개발 등 대구 인지도를 높이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