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오송도서관 신율봉어린이도서관팀은 제53회 도서관주간(4월 12일~4월18일)을 맞아“다독다독(多讀多讀), 내 꿈을 응원해주는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4월 한달간 다양한 독서 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주간은 매년 다양한 행사 전개로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알려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도모하고자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제정한 기간이다.

신율봉어린이도서관에서는 시민들이 다양한 독서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아동작가 초청강연을 비롯해 어린이경제교실, 원화전시 등 5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4월 11일 오전 10부터 자료실에서 2015년 과월호잡지를 이용자에게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또한 같은날부터 11일간 2층 로비에서는 창비출판사의 ‘숲 속 재봉사와 털뭉치괴물’원화를 책내용을 들려주는 책소리 단말기와 함께 전시하는 들려주는 원화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다.

4월 15일과 26일에는 다문화가족을 위한 영화<마이 리틀 히어로>와 애니메이션영화 <도리를 찾아서>가 상영된다. 그리고 16일에는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우리아이 경제교실’이 오전(저학년), 오후(고학년)로 나누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22일에는 『엄마사용법』을 쓴 김성진 동화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도서관 주간 1주일동안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하여 도서대출 권수를 2배로 늘려 대출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우리아이 경제교실, 작가와의 만남은 28일 오전부터 신율봉도서관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운영일정과 내용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lib-sy)에서 확인하거나 신율봉도서관 (043-201-42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도서관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문화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이용 활성화에 기여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