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담양군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인 '걷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나섰다.

걷기운동은 심장병, 골다공증, 성인병, 비만을 예방하고 고혈압을 개선하는 등 질병 예방과 치료에 탁월한 운동으로, 군 보건소는 담양읍 담이양이 동호회를 시작으로 22개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를 중심으로 670여명의 주민이 참여하는 걷기동호회를 구성하고 최근 각 면별로 ‘두발로 竹竹’ 건강걷기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보건소에서는 오는 11월까지 주 1~2회 걷기의 날을 운영하는 한편 보건소 간호사와 영양사로 구성된 건강생활실천팀의 보건교육을 병행하고 1군민 1운동 갖기와 건강생활 실천 붐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김순복 보건소장은 “100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군민의 기초 체력 증진이 중요해진 만큼 체력 강화에 효과적인 걷기 운동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 보건소는 걷기 동호회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3월과 10월 두 차례 걷기 전후 체성분 검사를 실시, 추후 체성분변화도와 동호회 구성인원수, 걷기 참여율 등을 바탕으로 12월 중 걷기 평가 대회를 개최해 우수 동호회를 시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