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청북도는 28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4급 이상 간부공무원 청렴리더십 확립과 부패 취약분야 부서에 근무하는 실무자, 출자출연기관 임직원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반부패·청렴 특강을 실시했다.

충청북도는 『청렴1등도 충북』달성을 목표로 공직자 청렴의식 제고를 위해 도청 전 직원에게 15시간 이상 청렴교육 의무제 시행과 도 자치연수원의 다양한 청렴교육과정(사이버, 집합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일 아침 업무 시작 전에 청렴일일학습과 청렴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청렴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하는 등 공직자 청렴마인드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 염건령 강사는 “조직의 리더인 간부공무원이 누구보다도 먼저 청렴을 실천하고 직원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것이 그 조직에 청렴문화를 조기에 정착시키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특히, ‘청렴을 기본으로 하는 공직가치’ 에 대한 다양한 사례 소개 등 열정적 강의로 공직자의 봉사정신과 부정부패를 척결하는 청렴 결백 향상을 위한 의식전환이 필요함을 역설하였다.

한편, 충북도 감사관은 “이번 간부공무원 청렴리더십 향상을 위한 특강을 비롯하여 향후 다양한 청렴 우수시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또한 부패에 취약한 분야에 대한 중점관리로 공직자는 물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청렴1등도 충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