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금산군] 금산소방서(서장 이동우)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됨에 따라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향상과 진로 설계 지원을 위한 ‘2017년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유학기제란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이 중간·기말고사 등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수업 운영을 토론 실습 등 학생 참여형으로 개선하고 진로탐색 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제도를 말한다.

금산소방서는 학생들이 직업의 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에게 알맞은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장을 마련하고자 ‘미래소방관 체험’을 통해 소방공무원의 직업 탐색 및 꿈과 목표를 제시하는 동시에 학생 스스로 안전을 배우고 익히도록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주요 내용은 △소방공무원 직업 이해 △비전 소개 △소방공무원이 되는 방법 △소방안전교육 △방화복 및 공기호흡기 착용 체험 및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금산소방서 관계자는 “자유학기제에 따른 직업 체험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향후 진로 탐색과 직업을 선택할 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은 금산 관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문의 사항은 금산소방서 예방교육팀(041-750-1264)으로 연락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