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는 기후환경을 주제로 한 시민들의 우수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올해 22회를 맞는 서울환경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세계 기후환경 수도 서울’을 주제로 사진, 포스터․일러스트 레이션, 웹툰․만화, 동영상 4개 분야를 대상으로 개최되며, ‘기후환경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응모할 수 있다. 
총 상금은 1,940만원이며, 응모자격은 전국대상으로 제한이 없으며, 부문별 응모인원은 1명으로 하되 동영상은 작품당 4명 이내 공동응모 가능하다.
 특히, 금년도에는 작품 제작과 표현 방법이 유사한 포스터와 일러스트레이션을 통합하고, 생활 속 실천 일화를 재미있고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웹툰‧만화 부문을 신설했다.

 환경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전국적으로 형성하며 올해로 22년째 맞이한 서울환경작품공모전은 오랜 전통을 자랑하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받아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서울의 환경·에너지정책 비전인 ‘세계 기후환경 수도 서울’로, 이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지속가능성을 높이려는 의지를 내포하고 있다. 
이를 표현하는 소재로는 원전하나줄이기, 재생에너지, 대기질 개선, 소음, 악취 등 환경개선, 기후변화대응, 자원순환도시, 에너지 나눔과 에너지 복지 등을 제시했다.

 이번 공모전은 5.19(금)부터 6.19(월)까지 1개월간 접수를 받으며, 결과는 7.7(금)에 발표된다. 시상식은 7.18(화) 개최할 예정이며 총 79명에게 1,94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서울시청 1층 로비 등 많은 시민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는 공간에 한 달 동안(7.19~8.17) 전시되며, 향후 서울시 환경·에너지 정책 홍보자료와 교육자료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작품접수는 우편, 방문 또는 이메일로 가능하며, 접수처는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로 한다.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정보센터는 서울시 중구 덕수궁길 15(서소문동 37)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동 1층에 위치하며, 접수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우편은 마감일 도착분에 한한다. 이메일 접수는 에너지시민협력과(sook2rang@seoul.go.kr)로 작품과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김연지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서울시 환경정책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다.”라며 “이번 환경작품공모전을 통해 ‘세계 기후환경 수도 서울’을 만들기 위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