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보은] 보은군이 4개 기업과 177억원 규모의 MOU(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며 보은산업단지 분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충청북도와 보은군, 대청산업(대표이사 이홍현), 속리바이오텍(대표이사 피영환), ㈜정화(대표이사 주정화), ㈜상신(대표이사 한상태)의 MOU(투자양해각서) 체결식이 열렸다.

탄탄대로의 보은산업단지 분양은 이번 4개 기업과의 투자양해각서 체결로 79%를 달성하며 조기 분양 완료가 가시권에 들어왔다.

이날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대청산업은 관내 기업으로 양면테이프 및 산업·공업용 특수테이프를 제조하는 기업이며 보은산업단지 내 4,987.4㎡ 부지에 76억을 투자하고 110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속리바이오텍은 속리산 자락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대추, 사과, 배등을 주원료로 한 과즙 음료 및 건강식 음료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4,774.3㎡ 부지에 43억을 투자해 86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상신은 화성시에 위치한 대형 냉각탑을 제조 기업으로 보은산업단지 5179.7㎡ 부지로 이전하여 29억을 투자하고 30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또한, ㈜정화는 옥천군에 위치한 우엉 조림, 나물류 조림 등 과실 및 채소절임 식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보은산업단지 4766.9㎡ 부지로 이전, 29억을 투자해 28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기업유치를 위한 분양활동을 통해 보은산업단지 조기 완료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이번 협약한 4개 기업과 보은군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