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천시]  제천시보건소(소장 신송희)는 시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돕고자 용두동 소재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오는 31일부터 ‘건강을 지키는 좋은 습관들이기’ 걷기교실을 운영한다.

매주 금요일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하는 이번 걷기교실은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코스는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출발하여 하소약수터를 돌아 다시 센터로 돌아오는 코스이다.

출발 전 기초건강검사를 통해 현재 본인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바르게 걷는 자세와 올바른 호흡법을 교육하여 생활 속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보건소에서 제작한 ‘짬짬이 체조’와 전신스트레칭으로 몸풀기를 실시하며 반환지점인 약수터에서는 약 15분정도 코어운동으로 근육을 강화하여 신체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한다.

시 관계자는 “걷기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운동으로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며 관절염에도 좋은 운동이다”며, “하루 30분 정도 주 3일 이상 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당부했다.

센터는 생활터 중심의 걷기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동절기를 제외한 연중 걷기교실을 운영할 방침이다.

걷기교실은 우천 시 실내운동으로 진행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건강생활지원센터(641-3281~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