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하동군] 하동지역 청소년의 상호교류를 통해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청소년의 권익을 신장하는 청소년 자치기구가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하동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5일 수련관 대강당에서 지역 청소년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청소년 자치기구 발대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에 이어 자치기구 출범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김형동 청소년수련관장의 인사말, 위촉장 수여, 청소년자원봉사 소양교육, 자치기구별 임원선출, 정기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청소년 자치기구는 △청소년 참여위원회 30명 △운영위원회 21명 △자원봉사단 50명 △동아리 50명 등 4개 기구에 150여명으로 구성됐다.

청소년 자치기구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자발적인 참여와 활동의 가치 및 의미를 발견하고 스스로의 권익을 신장하고자 각종 문화행사 참여, 동아리 활동, 자원봉사 등 자치기구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하고 전문화된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스스로의 역량을 강화하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미래의 희망 청소년이 행복한 하동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