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는 3월 25일 청주시아동복지관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과 그 가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림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드림가족봉사단은 드림스타트 가족이 함께하는 자원봉사를 통해 가족 간에 화합을 다지고, 봉사의 즐거움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이날 발대식은 드림가족봉사단 사업안내, 참여가족 소개, 봉사활동에 임하는 마음가짐 발표, 자원봉사자 교육, 화합의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드림가족봉사단은 농촌일손돕기(5~6월중), 노인복지시설 효드림 봉사활동(9월중), 연탄배달 봉사활동(11월~12월중)을 실시하게 된다.

드림가족봉사단에 참여한 한 부모는 “가족이 참여하여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작은 힘이지만 도움이 되고자 참여했다.”며, “우리 아이가 이번 기회를 통하여 봉사의 기쁨과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면 더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을 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 아동은 “다솜노인요양원에서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위해 우쿨렐레를 연주해드렸을 때 즐거워하시던 모습이 자꾸 생각난다며, 올해도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웃으실 수 있도록 해드리겠다.”며 환하게 웃었다.
박명옥 여성가족과장은 “드림스타트 아동과 그 가족이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참여하게 될 자원봉사활동은 아동의 건전한 인격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