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청북도는 5월 9일 실시되는 제19대 대통령선거와 관련하여 조기 선거감찰을 실시한다. 감찰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어수선한 시국분위기에 편승한 공직기강 해이 및 품위손상을 사전에 예방 할 계획이다.

감찰대상은 충청북도 본청‧직속기관‧사업소, 출자·기관, 시·군이며 중점 감찰사항으로는 선거와 관련한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훼손 행위, 선거 분위기에 편승한 공직기강해이, 무사안일, 선거를 핑계로 대민행정 지연·방치, 생활민원 관리 소홀 등 이며, 경중에 따라 엄중하게 처분하고 수범사례가 있을 경우 발굴·전파할 예정이다.

한편, 충청북도에서는 괴산군 선거 및 충북도의 지방공사와 출자·출연기관에 관한 감찰, 공직기강 기동감찰 등을 실시 중에 있으며, 도 및 시․군 선거감찰 공무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지난 21일 충청북도 선거관리위원회 조사담당 공무원을 초청하여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감찰은 시기별로 3단계로 구분하여 단계별로 4~5개 반을 편성하여 공직기강 감찰, 합동감찰, 중점감찰을 실시할 예정이며, 감찰을 통해서 공무원의 선거중립과 도민불편을 최소화 하고 도민의 신뢰받는 공직자 상을 정립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