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는 오는 4월 6일부터 유성구청소년수련관 배움누리에서 관내 중․고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가 코치하는 내 아이 진학설계‘라는 주제로 진학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강좌는 최근 급변하는 교육환경과 복잡 다양한 대학입시제도를 학부모들이 손쉽게 이해하여 내 자녀의 성공적인 진학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설했다.

강좌진행은 현직진학강사를 초청해 ▲학교생활기록부 이해(4월 6일), ▲학생부 종합전형 이해(4월 13일) ▲학생부 종합전형 모집요강 읽기(4월 20일) ▲학생부 코칭(4월 27일) ▲자기소개서 코칭법(5월 11일)을 주제로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좌운영은 매주(목) 19시 30분부터 진행되며, 직장 학부모들의 참석이 어려운 현실을 돕고자 평일 저녁시간대를 이용해 강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신청접수는 3월 27일부터 유성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회차별 70명을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유성구 교육과학과(☎ 611-2124)로 문의하면 된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과거와 달리 대학입시환경이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부모가 일찍부터 관심을 가지고 직접 진학설계가 이루어져야 자녀가 행복한 진학성공이 가능하다”며 “학부모들이 많이 참여해 다양한 진학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현장에서 그동안 부모들이 몰랐던 최근입시정보 제공으로 부모들이 자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학로드맵 형성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