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대전지역 5개 기업이 중소기업청 주관‘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선정기업은 △미세칫솔모 비비씨(주) △이사짐운반사다리차 ㈜드림티엔에스 △반도체검사장비 ㈜인텍플러스 △면접착테이프 위더스코리아(주) △난연보조제 ㈜한나노텍 등이다.

이번에 선정된 5개 글로벌 강소기업의 평균 매출은 169억원, 매출액 대비 수출 비중은 57%, 3년 평균 R&D 투자율 7%로 연구개발 중심의 수출 기업이 선정되었다.

글로벌 강소기업은 중소기업청이 매출액 100억 원에서 1,000억 원 수준의 지역 중소기업 중 글로벌 성장의지와 잠재력을 갖춘 지역소재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글로벌리더 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중소기업청으로부터 2년간 최대 6억원의 R&D자금과 4년간 최대 2억 원의 해외마케팅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이외에도 대전시의 기업수요 맞춤형 지역자율 프로그램도 지원받는다.

대전시 유세종 과학경제국장은 “대전지역의 우수 중소기업을 혁신성과 성장성을 갖춘 한국형 히든챔피언으로 육성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 4년간 중소기업청 및 유관기관과 함께 대전의 대표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데 모든 역량을 쏟아 부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대전시는 2015년 5개사, 2016년 6개사가 선정된 데 이어 올해 5개사가 선정됨에 따라, 총 16개사를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게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