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논산시] 황명선 논산시장이 24일 상황실에서 시청 기자단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황명선 시장은 기자단과의 소통에 앞서 민선5,6기 주요성과와 현재 추진 중인 주요 핵심사업, 2017년 시정운영방향과 역점시책에 대해 설명했다.

황시장은 “그동안 우리시는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각 분야별 선택과 집중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사람 중심의 내실 있는 사업을 추진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진행된 기자들과의 문답 시간에서 황시장은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동고동락(同苦同樂)’사업과 논산의 미래성장동력인 관광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대응 방안에 대해 비중을 둬 언급했다.

황시장은 청소년글로벌해외연수에 대해“국가 중심의 관 주도형 시대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분배냐 성장이냐가 아닌,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개천에서 용이 나는’시스템을 만들어 줘야 한다”고 말했다.

탑정호수변개발사업, 강경근대역사문화공간사업, 밀리터리테마파크 등 관광활성화사업에 대해선 금강권역 관광자원을 소재로 한 관광코스 개발, KTX훈련소역 신설과 탑정호, 육군훈련소 등 지역적 기반이 구축된 점을 감안하면 미래성장동력을 갖춘 경쟁력 있는 도시로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황시장은 “살림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핵심은 민심을 잘 살펴야 하는 것인데 민심을 잘 살피기 위해서는 좋은 여론을 잘 형성해야한다”며, “그렇기에 언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잘못된 정책은 비판하고, 좋은 정책은 칭찬하며, 좋은 여론을 형성해 논산이 지방정부의 선도적 리더로 나아갈 수 있도록 따스한 격려로 보듬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