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창호)는 24일(금) 11시 센터 교육장에서 이승훈 청주시장과 관내 17개 기업 및 기관, 단체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을 청주시자원봉사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1년 365일 끊임없는 자원봉사활동 전개 분위기 조성을 위한 「청주시민 자원봉사 릴레이 발대식」을 가졌다.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릴레이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기업 및 기관‧단체는 (주)LG하우시스, (주)아이엔에스, (주)에스피씨팩, (주)유한양행, (주)충북소주, ㈜롯데푸드청주공장, (주)삼성SDI, (주)어보브반도체 등 8개 기업과 서원구기업봉사대, 국민연금공단 청주지사, 서원대학교 사회봉사센터, 청주상공회의소, 충북남부보훈지청, 한국공항공사 항공기술훈련원, 한국수자원공사 청주관리단, 한국철도공사 오송고속철도시설사무소 및 전기사무소 등 9개 기관, 단체가 자원봉사 릴레이에 참여하게 된다.

서원구기업봉사대를 시작으로 기업‧단체별로 희망하는 시기에 맞추어 순번으로 정하여 릴레이 기를 건네는 방식으로 나눔, 돌봄, 문화‧예술, 주거환경개선, 환경보호활동 등을 실시하며 9개월의 대장정을 함께한다. 릴레이 깃발은 12월 청주시자원봉사자 대회에 맞추어 자원봉사센터로 반환하게 된다.

이승은 청주시장은 “행정의 힘만으로는 늘어나는 복지 수요와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한계가 있다면서 기관 과 기업의 자원봉사 릴레이가 붐을 일으켜 자원봉사 확산 분위기 조성에 힘써 달라”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