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여군] 부여군굿뜨래장학회는 지난 24일 오전 군청 브리핑실에서 이용우 이사장을 비롯한 장학회 이사, 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7차 부여군굿뜨래장학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장학회의 활성화를 위한 정관 일부개정(기본재산변경), 정관 시행세칙 일부개정, 2017년도 장학생선발, 2017년 해외연수지원사업 등 안건을 심의했다.

특히, 이번 이사회를 통해 올해 기본재산(78억원)에 출연금 10억원과 보통재산 2억원을 추가로 적립해 전체 장학기금이 90억으로 확대되어 지역인재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2018년 목표인 100억 달성도 목전에 두고 있다.

또 올해에도 고등학생 24명, 대학생 42명 총 66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올해는 재능학생에게도 장학금을 수여하여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게 됐다.

특히, 올해 처음 굿뜨래장학회에서는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연수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지역인재들이 해외연수를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여 세계를 향한 우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사회에서는 앞으로도 장학회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면서 장학생에 대한 자긍심 고취 및 지속적인 관리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방안 모색에 노력하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