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홍미애 ‧ 이하 대전센터)는 4월 미디어교육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개설 강좌는 ▲VR 영상제작 ▲드론 영상제작 ▲프리미어 입문 ▲스마트폰 영상제작 ▲영상제작 실전 ▲라디오제작 기초 ▲시니어 영상제작 등 7개 강좌다.

 ‘VR 영상제작’은 차세대 콘텐츠 기술로 주목받는 VR(가상현실)을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는 강좌로 직접 스토리를 기획하고 360도 카메라를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해볼 수 있다. 청년 특화 프로그램으로 내달 22일부터 매주 토요일 6차시로 운영된다.

드론을 활용해 영상을 촬영하고 하나의 영상물을 완성해보는‘드론 영상제작’은 내달 18일부터 매주 화 ․ 목요일 4차시로 진행되며, 영상 제작 경험이 있는 수강생을 우대한다.

 ‘프리미어 입문’은 동영상을 시청하며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6의 기본 사용법을 따라해보는 왕초보를 위한 영상 편집 입문 교육으로 내달 10일 저녁에 진행된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가족 영상앨범을 만들어 보는‘스마트폰 영상제작’은 17일부터 매주 월 ․ 수요일 4차시로 진행된다.

 내달 11일부터 27일까지 6차시로 진행되는‘영상제작 실전’은 나만의 영상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교육으로 시청자참여프로그램에 제출할 작품을 만들 수 있다.

‘라디오제작 기초’는 라디오방송의 제작과정을 이해하고 원고를 작성해 나만의 라디오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교육이며 12일부터 21일까지 4차시로 진행된다.

60대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시니어 영상제작교실’은 내달 4일부터 매주 화요일 8차시로 운영된다.

신청은 대전센터 홈페이지(http://kcmf.or.kr/comc/daejeon)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042-865-3723)문의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