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도는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제11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선수단 및 관람객에게 감동서비스를 선사할 941명의 자원봉사자를 다음날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종합상황실 운영지원, 언론보도 지원, 시도 선수단 환영, 종합안내소 운영지원, 미아보호 등 통합안내소, 종목별경기장 안내소 운영, 개회식 및 종목별 교통·주차관리 분야이며,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인 개인이나 참여가 가능한 기관·단체·학교 등이다.

신청은 도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v1365.org)에서 소정의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소속 자원봉사센터에 접수하면 된다.(문의 : 041-635-1365,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선발은 희망 신청분야와 참여가능기간, 경력 등을 고려하여 선발하고, 봉사자들은 기본 소양교육과 직무별 현장교육을 통해 개인 임무별 행동요령을 습득하게 된다. 오는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개·폐회식 및 종목별 경기장 등에 배치돼 체전 기간 동안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한편, 이번 체전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는 자원봉사활동 실비(교통비, 식비, 간식비)와 유니폼을 제공받으며 봉사기간 중에는 자원봉사자종합보험에 무료 가입되어 안전한 활동을 보장받게 된다. 활동 이후에는 자원봉사 활동 인증서를 수여받게 된다.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미래의 꿈나무인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키우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화합과 배움의 체육 축제가 되기 위해서는 자원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제11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는 5월 16일~19일(4일간),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는 5월 27일~30일(4일간) 일정으로 주 개최 도시인 아산시를 비롯해 15개 시군에서 분산 개최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