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경북 성주 사드배치 결정 이후 심화되어가는 중국의 보복조치에 대해 지역 관련 업체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전시의 대응이 본격화된다.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22일(수) 시청 중회의실에서 권선택 시장과 김경용 한국무역협회 대전충남본부장, 선승훈 선병원 의료원장 등 관련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의 사드보복 조치에 따른 지역 업계의 피해 상황 점검과 향후 대응전략 논의를 위한 협치 시정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대전시와 업계는 통관 지연, 계약 취소, 방한 관광 상품 판매 금지, 의료 관광 예약 취소 등 우리 업계의 피해 상황을 공유하고, 對 중국 무역애로 신고센터 운영, 피해 기업 자금지원, 해외 관광 시장 다변화 및 국내 관광객 유치 확대, 국제 행사와 연계한 의료관광 마케팅 강화 등 대응 전략을 논의하였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업계에서도 한층 강도 높은 자구노력을 진행 중인 만큼, 대전시에서도 보다 체계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사드보복 문제는 국가적으로 해결할 과제이지만 지자체가 직접 피해를 입고 있는 만큼 실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며 “지역 경제와 밀접하게 연관된 만큼 관련 업계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관련 업계와 핫라인을 구축해 피해 상황 등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중앙정부, 관련 기관 등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실효성 있는 방안을 적극 추진할 것”을 당부하였다.

대전시는 앞으로도 중국의 동향을 면밀히 살펴보면서 지역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이 최소화되도록 다양한 대응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