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가 4월부터 10월까지 유치원생 이상의 자녀가 있는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농촌지역을 방문하여 우수 농산물을 수확하고, 요리실습도 하는 농촌체험 프로그램 ‘도시가족 주말농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4월 8일(토) 경기도 연천 새둥지마을 전통장 체험을 시작으로 매월 둘째, 넷째 토․일요일에 1일 체험이 진행되며 여름방학 기간인 7~8월에는 1박 2일 캠프형식으로 운영된다. 참여인원은 1회당 80명 (20여가족)으로, 선착순 모집이며 3월 28일(화)부터 서울시 홈페이지
(www.seoul.go.kr)와 NH여행(www.nhtour.co.kr)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농장(Farm)과 캠핑(Camping)의 합성어인 ‘팜핑’ 체험을 1박 2일로 운영한다. 팜핑은 그 지역의 특색 있는 농산물 수확을 체험하고, 직접 텐트를 설치해 캠핑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별도의 캠핑장비와 도구를 준비할 필요 없이 가벼운 몸으로 체험에 참여하면 된다.
서울시는 농촌 체험프로그램 우호협약을 체결한 지자체 중 전라북도 고창을 시작으로 시범적 운영, 대상 지자체를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첫 농촌제험 프로그램 장소는 4월 8일(토) 경기도 연천 새둥지마을에서 시작하며, 마을주민과 체험가족이 함께 사과고추장 만들기 등 전통장을 만들어보는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직접 만든 고추장도 500g씩 무료 제공된다.

도시가족 주말농부는 올해로 4년째 진행중이며 작년에는 33회 운영, 2,332명의 도시가족분들이 참여하였다.

참가비는 버스의 경우 1인당 1만 5천원, 기차는 2만원, 1박 2일 농촌체험캠프는 3만 9천원으로 유치원생 이상의 자녀를 포함한 서울시민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송임봉 서울시 도시농업과장은 “도시가족 주말농부는 분주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가치있는 체험”이며, “팜핑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도시가족에게는 주말에 찾아온 힐링캠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