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차선세)은 도내 4-H회에 새롭게 가입한 신입회원과 기존회원 간 소통과 화합의 기회 제공은 물론 4-H활성화 방안의 기회로 삼고자 3. 21. ~ 22. 까지 도 농업기술원, 증평군 율리휴양촌, 증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4-H단체 활동을 공유하고, 한국농수산대학 졸업생 및 영농 2세 경영인들의 신규가입 등 유능한 청년들이 농업․농촌으로 유입되고 있는 상황에서 더욱 정예화 된 인재육성 프로젝트 차원에서 마련된 것이다.

농업의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대비하여 새로운 아이디어와 열정 그리고 도전정신으로 무장된 젊은 청년4-H인들의 지속적인 교육을 통한 인력양성은 새로운 희망산업으로 농업이 재인식되고 있는 시점에 더욱 요구되고 있는 꼭 필요한 과제라 평가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도 농업기술원의 ICT온실 등 첨단시설 견학과 한국4-H본부 오상록 팀장의 ‘4-H이념 교육과 팀빌딩’ 시간을 비롯하여 ‘위대한 나를 만드는 2분 스피치’와 체육경기, 증평군농업기술센터 견학, 소감나누기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추진한 도 농업기술원 민대홍 농촌지도사는 “이번 기회를 통해 젊은 청년농업인이 4-H활동을 통하여 창의적인 사고와 글로벌 농업 마인드 함양으로 충북농업의 미래를 책임질 정예화 된 핵심리더 양성의 기반을 마련코자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