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담양군이 귀농인들의 성공적인 농촌 정착을 지원하고자 매년 운영하는 ‘귀농인영농정착아카데미’가 여섯 번째 문을 활짝 열었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21일 센터 회의실에서 ‘제6기 귀농인영농정착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수강생 85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수업에 들어갔다.

이날 개강식에는 최형식 군수의 ‘더 좋은 경제, 행복한 복지’를 위한 담양군정 방침과 방향 및 농업정책에 대한 특강이 마련됨으로써 교육생들의 담양 정착의지를 고취시키고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도왔으며 교육수강생들의 귀농배경과 정착목표, 금후계획에 대해 상호간 정보를 교류하는 친교의 시간이 이어졌다.

앞으로 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는 11월까지 9개월간 20회(80시간)에 걸쳐 영농 기초지식, 선도 농가 및 선배 귀농인의 영농포장 견학, 귀농창업 계획서 작성법 등에 대한 이론 교육과 현장 견학을 병행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귀농인들의 안정적으로 영농 정착을 준비하고 농촌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농업전문교육 참여 및 영농기술 습득 기회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귀농인영농정착아카데미에는 작년까지 519명이 참여해 새내기 농업인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