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사드여파로 인한 중국의 무역제재 가속화 및 보복, 한국제품 불매 운동 등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관내 중소기업의 기업애로 해소 및 피해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대(對)중국 피해기업 신고센터’를 고양시 첨단산업과 및 기업애로지원센터에 설치해 오는 22일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고양시에서는 대(對)중국 피해기업 사례를 형태별로 취합해 시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신속히 조치·지원하고 통관이나 검역 등 자체 해결이 어려운 부분은 중앙부처 및 경기도, 경기북서부FTA활용지원센터 등과 연계해 대책을 마련하고 해결할 계획이다.

또한 피해기업의 수출장벽 등 구체적인 현장 애로사항을 정부차원의 신속한 대응책 마련 및 수출피해기업을 위한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운영 중인 긴급경영안정자금 신청요건에 대중국 피해기업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강력히 요구할 예정이다.

시 윤양순 미래전략국장은 ″시와 관련기관 및 단체가 상호 협력해 중국 수출기업의 피해가 최소화가 될 수 있도록 관내 수출업체 동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면서 애로사항이 발생 시 시의 모든 역량을 발휘해 최우선적으로 지원키로 했다″며 ″관내 수출기업의 피해가 발생되거나 피해가 예상될 경우 신속히 ‘대(對)중국 피해기업 신고센터’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