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최신 건축 정보를 비롯한 생활과 공간의 모든 정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제17회 대구건축박람회(Daegu Housing Expo 2017)가 대구시와 대구MBC 문화방송 공동 주최로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엑스코(EXCO)에서 개최된다.

대구건축박람회는 주택․건축 자재업체의 신제품, 신공법 소개로 국내 건축문화 발전을 앞당기고 주택․건설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주택 및 건축자재의 수준 향상과 자재의 국산화를 촉진하는 등 영남권 일원의 건축 및 주택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대구건축박람회는 대구․경북지역의 최대인 16,511㎡ 규모의 전시장에 최신 친환경 건축자재, 전원주택 및 주택정보, 건축공구, 디지털 홈 기기, 가구 및 인테리어, 캠핑·레저용품 등 300개 업체 700부스를 마련, 작년보다 전시규모를 1.5배 확장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실생활에 필요한 제품들을 한자리에 모아「2017 대구 인테리어․가정용품 특별전」을 동시에 개최해 지난 해 보다 더욱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각종 건축자재, 조경, 공공시설, 조명 및 공구 등 전문건축관련 제품뿐 아니라 최신 디자인 가구,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 및 친환경 제품을 비롯한 전원주택, 스틸하우스, 펜션 등과 같은 최근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전원생활과 이동식 주택에 대한 비전도 함께 제시할 예정이다.

박람회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전시회 관람 문의 및 상세한 사항은 제17회 대구건축박람회 홈페이지(www.dahos.or.kr)를 참조하거나 대구건축박람회 사무국(02-588-248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 우상정 건축주택과장은 “박람회 기간 건설사 및 건축 관련 바이어 5천여 명을 포함해 총 8만여 명 이상이 관람하고 2만여 건의 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소비자가 양질의 자재를 폭넓게 비교 선택할 기회를 한 자리에서 제공해 각종 사회 인프라 구축과 건축산업 활성화뿐 아니라 대구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