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  충북 옥천군은 올해 1월 1일 기준 주택(개별・공동)가격에 대해 내달 4일까지 소유자, 이해관계인의 열람 및 의견을 받는다.

열람대상은 단독주택・다가구주택・주상복합용 주택 등 개별주택 1만3829호와 공동주택 6357호 등 총 2만186호다.

개별주택가격(안)은 옥천군청 재무과 또는 주택 소재지 각 읍면사무소에서 열람 가능하며 의견이 있는 경우 열람 장소에 비치된 의견 제출 서식을 작성해 관계 공무원에게 제출하면 된다.

의견 제출서가 접수된 주택에 대해서는 특성 및 가격산정에 대한 적정 여부를 재조사한 후, 한국감정원의 가격 검증과 옥천군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4월 28일 최종 결정․공시하게 된다.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하는 공동주택가격(안) 열람은 군청 및 읍면사무소 이외에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의견 제출은 이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김동엽 재무과장은 “공시되는 주택가격은 재산세 등 각종 조세 부과기준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반드시 기간 내에 열람과 의견이 있을 경우 제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에 대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옥천군청 재무과(☎043-730-30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