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상북도]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는 지난 18일 “아빠와 함께하는 경주역사탐방”을 진행했다.

아버지와 자녀1인 15가정(총30명)이 함께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국립경주박물관, 불국사 탐방 및 도자기체험으로 진행되었으며 가정 내 아버지의 돌봄 기능강화와 자녀와의 친밀감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른 아침 경주로 가는 버스 안에는 소곤소곤 서로의 일상이야기를 나누기도 했지만 아빠와 자녀가 단 둘이 함께하는 여행에는 어색함이 좀 더 컸다. 참석한 가족 상당수가 가족이 다함께 여행을 간 적은 있어도 아빠와 자녀가 단 둘이 떠나는 여행은 처음이었다.

국립경주박물관과 불국사에서 진행된 퀴즈풀기와 다양한 미션수행은 이번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요소가 되었다.

이번 여행에 참여한 우현덕(43세,덕곡동)씨는 “자녀와 단둘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참 의미가 큰 것 같다. 둘만의 추억을 만들다보니 자녀와 더욱 친밀해진 것 같다.”고 전했으며 참여한 자녀모두 아빠와 함께해서 좋았고 더욱 가까워 진 것 같다며 입을 모았다.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정 안에서 아버지들의 효과적인 역할수행을 돕기 위해 격월 1회씩 ‘아버지 자조모임’이 진행되고 있다. 공통의 목적을 가진 아버지들의 정기적인 모임은 아버지역할에 대한 남성들의 고민을 해소할 수 있으며 그 역할을 실천을 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어진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