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 청주지역사회복지협의체(공동위원장 한범덕, 청주YWCA사무총장 신영희)와 청주시 사회복지협의회(회장 유공순)가 공동 주관하는 제4회 사회복지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오후 2시부터 상당공원과 성안길 일원에서 청주시의 사회복지종사자, 자원봉사자, 학생 등 200여 명의 사회복지인이 참여한 가운데 나눔과 기부, ‘사회복지! 청주시민과 소통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렸다.

1부 퍼포먼스는 6명, 2개 조 구성해 시내 주요거리 카드섹션 홍보와 ‘복지에 대한 시민의 인식’, ‘살고 싶은 복지도시를 만드는 데 필요한 것’ 신문고 등 시민참여 설문 조사도 했다.

2부는 개회식, 유공자 표창 등, 3부는 레크레이션, 댄스 등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국민은행 KB 스타즈를 비롯해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7명의 유공자와 단체들에 청주시장과 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을 수여했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오늘 이 자리가 사회복지인과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마음을 함께 하는 화합의 한 마당이 되어 청주시가 선진 복지사회로 가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대회는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높이고 복지발전을 위해 수고한 사회복지종사자와 자원봉사자를 격려함으로써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마련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