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하동군] 하동군이 대한민국 알프스 하동의 문화관광 자원 홍보와 정부의 사드배치 결정 이후 중국의 금한령로 인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국내 대표 종합여행사의 하나인 하나투어와 손을 잡았다.

하동군은 16일 오후 3시 군수 집무실에서 ㈜하나투어와 하동 관광투어 상품 공동 개발 및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윤상기 군수와 이재봉 하나투어 영남사업본부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대한민국 관광 1번지 알프스 하동’을 만들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군은 지역 관광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사업설명회와 함께 문화·관광 관련 산하 기관의 협조 요청, 유관기관·법인사업체·일반 군민을 대상으로 한 홍보 활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한 하동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지역의 관광명소, 맛집·외식업체, 숙박·캠핑, 테마파크, 공연 및 행사, 테마별 축제, 전통시장, 교통정보 등 각종 문화관광 콘텐츠 제공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하나투어는 알프스 하동의 관광투어 상품 개발과 더불어 하나투어 법인고객 사업체를 대상으로 한 관광상품 마케팅 및 정기적인 홍보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그리고 하동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온굿플레이스의 SNS 플랫폼 마이니어(mynear)’를 통한 관광콘텐츠 생성과 빅데이트 분석을 통한 관광상품 개발 및 온라인 판매시스템 제공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윤상기 군수는 “국내·외 여행 및 항공권을 판매하는 종합여행 홀세일러(wholesaler) 회사인 하나투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알프스 하동의 다양한 상품 개발과 홍보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