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기록을 확인하고 미접종 아동에 대해서는 가까운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예방접종을 완료하도록 당부했다고 밝혔다.

신학기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아동기(만 4세 이후)에는 감염병에 대한 방어면역이 점차 약해지고, 영·유아 당시 받았던 예방접종의 면역력이 점차 감소하는 시기이므로 한명의 환자로도 대규모 감염이 일어날 수 있지만, 예방접종을 받으면 감염병을 95% 이상 예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아동들이 빠짐없이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학부모들의 각별한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며, 자녀에 대한 예방접종 여부는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https://nip.cdc.go.kr)나 자녀가 접종한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방접종을 완료했으나 접종기록이 누락된 경우 보호자는 반드시 접종받았던 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 전산등록을 요청해야 한다.

 또한, 이번 취학 아동이 접종 완료해야 할 4종은 ▲DTaP 5차(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폴리오(IPV) 4차(소아마비) ▲MMR 2차(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일본뇌염 사백신 4차(또는 생백신 2차) 예방접종이다.

대전시교육청 이재현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아동들이 예방접종을 제때에 받아 취학아동 본인의 건강은 물론 함께 공부하는 친구들의 안전까지 확보할 수 있도록 누락된 예방접종이 없는지를 철저히 확인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