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코 생김새에 따라 매부리코, 화살코, 들창코 등등 다양한 코 모양에 따라 느끼는 이미지가 각각 다 르다. 이처럼, 코는 얼굴라인 중 가장 높은 자리에 있기 때문에 인상을 좌우하는 영향이 매우 크다.

얼굴에 알맞은 코를 갖는다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간단한 방법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고 코 모양을 바꿀 수 있는 비절개 방식의 하이코성형, 텍스코, 미스코 등 코성형 시술이 있다..

루체아성형외과 황재홍원장은 “비절개코성형 시술로 하이코, 코필러, 미스코 등이 있으며, 코필러 비용이 저 렴 하나 유지기간이 짧고, 퍼진다는 단점이 있다. 하이코, 미스코, 스탠코성형은 자연 분해되는 PDO성분으로 만들어진 의료용 봉합사 실을 스틱형으로 굵게 제조된 제품이다. 이 스캐폴더 방식의 스틱형 실은 유지기간은12개월 전후이고, 주입되는 양과 제품의 굵기 등에 따라 지속기간이 달라진 다.”고 설명했다.

고체 스틱형의 실을 코필러와 달리 코 모양이 잘 나오고, 퍼지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콧 대나 코끝이 예쁘게 잘 세워전다. PDO와 달리 PLA, PCL등의 성분은 3년 전후 유지기간을 갖으며, 제품의 종류, 굴기, 코그 모양 등등에 따라 시술명칭이 달라진다.

영구적으로 지속되는 텍스코, 폴리코 등 폴리프로필렌 성분의 의료용 봉합사 실로 만들어졌으며, 제품의 모양, 굵기, 제조사의 특성 등에 따라 각각의 병원에서 시술하는 브랜드가 달라질 수 있다. 무엇보다도 어떤 제품을 사용하던 가장 중요한 것은 시술자의 술기 능력과 미적감각이 비절개코성형 시술을 만족하게 완성시킬 수 있다.

또한, 코 모양에 따라 하이코, 미스코, 텍스코 등 스틱형의 실을 어떤 것으로 선택하여 사용하느냐에 따라 시술 후 결과와 만족도 후기의 차이가 발생한다. 왜냐하면, 하이코는 실의 굵기 매우 얇아 코필러와 병행시술을 하여야 함으로 하이코 유지기간은 코필러 종류에 따라 결정된다. 미스코는 하이코보다 몇 배 굵기 때문에 실의 양을 추가하면 유지기간이 길어지며, 굳이 코필러를 추가할 필요는 없다. 반면, 텍스코는 기존 분해되는 실보다는 유지기간이 더 길고, 지지력이 우수하다.

비절개 코끝성형으로는 비공(콧날개)내리기, 비주내리기, 콧볼축소 등과 콧망울축소, 코끝만 세워주는 샤넬코성형술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부분 교정으로 원하는 코를 만들 수 있다. 그러므로, 국소적인 작은 부위 만을 교정하기 위해 코성형 수술을 선택하는 것은 부담을 가중시키므로 코성형 하기 전 꼼꼼히 확인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루체아성형외과 황원장은 “하이코, 미스코와 코필러 주의사항이 다르며, 미스코, 스탠코, 텍스코는 시술 후 안경을 착용해도 전혀 상관없으며, 바로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하나 주사자국에 듀오덤을 부착하여야 한다. 코끝이 잘 세워질 수 있도록 고정이 될 때까지 물리적인 충격을 가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실 주입 수량이 많 아지면 실이 돌출될 경우에는 제거 후 재시술을 받으면 된다. 리터치를 원할 때에는 약3개월 후에 받는 것이 유리하다. 코필러는 시술 후 안경, 썬글라스를 착용하면 필러가 이동되거나 눌려질 수 있다. 음주나 흡연은 어떤 시수술을 받아도 상처가 완전 회복될 때까지 삼가 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