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은 제주센터를 통해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범부처 창업경진대회 <도전! K-스타트업 2017> 참여를 원하는 예비창업자(팀) 및 3년 이내 창업자를 위한 지역설명회를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펀치룸에서 진행되는 2017년도 지역설명회는 전년도 ‘TOP 20’에 진출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졸업기업인 (주)티엔디엔(대표 이민석)의 참여 경험 공유를 통해 본 대회의 참석을 원하는 팀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설명회 참여는 제주 이노베이션 허브(jccei.kr)이벤트 란을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도전! K-스타트업 2017‘은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국방부, 중소기업청이 공동주최하며 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3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예비창업자(팀) 또는 3년 이내(‘14.1.1 이후 설립)창업자(팀)이며, 단, 미래창조과학부의 <창조 아이디어 경진대회> 및 <창조경제대상 : 아이디어/창업 경진대회>, 중소기업청의 <대한민국 창업리그(舊실전창업리그)>, 교육부의 <KC-Startup Festival-아이디어 부문>수상자(팀) 또는 수상 아이템, 동일 아이템 (유사 아이템 포함)으로 타 창업경진대회 누적 상금 3천만원 이상 받은 자(팀), 타인의 특허, 실용신안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아이템을 소유한 자(팀)은 참가대상에서 제외된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한 지원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는 ‘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스타’리그로 신청된다. 참가신청은 창조경제타운(ttp://www.creativekorea.or.kr)내 공모전 메뉴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신청 후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지역예선이 이루어지며, 최종 시상팀은 9월 예정인 통합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통합본선을 통해 최종 선정된 10개 팀에게는 대상 1개팀 2억원, 최우수상 1억원 1개팀, 우수상 8개팀 각 3천만원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투자자 연계 및 민관 창업지원 프로그램 연계 지원, 해외 진출을 위한 컨설팅 제공 및 KIC와 연계한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연계 지원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전정환 센터장은 ‘도전 K-스타트업 2017‘을 통해서 제주지역의 스타트업이 본인의 아이디어를 전국대회에서 경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16년 도전! K-스타트업에서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졸업기업 (주)티엔디엔이 참여하여 지역예선을 통과하여 본선 ‘TOP 20'에 올랐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