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자원봉사활동 즐겁고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하세요”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한국자원봉사의 해 2년차인 올해 ‘함께해요 자봉’, ‘365 자원봉사 릴레이게임’ 등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규 프로그램인 ‘함께해요 자봉’은 플래시몹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민 누구나 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와 여수시자원봉사센터 페이스북에 월별로 공지된 봉사테마와 일정을 확인하고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다.

‘365일 쉬지 않는 자원봉사 도시 만들기’를 목표로 자원봉사 릴레이 게임도 실시된다. 게임 규칙은 자원봉사 활동을 한 단체가 다음 단체를 지명하고, 지명된 단체는 2주 이내에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것이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이 게임은 자원봉사 단체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지난해 5월부터 10월까지 70회의 봉사활동이 실시됐고 참여인원은 2600여명으로 집계됐다.

시는 이런 취지에 따라 15일 오후 시청 회의실에서 지역 자원봉사단체 대표 140명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올해 자원봉사 사업 설명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의견 교환의 시간이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세상을 아름답고 행복하게 만드는데 자원봉사만한 것이 없다”며 “시에서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해주신 봉사단체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에는 현재 345개의 자원봉사단체가 등록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