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는 “(사)부산지식서비스융합협회(회장 구정회)와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원장 민철구)이 공동주최하는『2017 미래전략캠퍼스가』가 오는 3월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에 걸쳐 벡스코 제2전시장(3층)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미래전략캠퍼스는 ‘작은 미래가 모여 큰 미래를 만든다’라는 주제로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 미래를 전망하고 미래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로, 37개 기업 및 공공기관 등이 참여하여 총28개 산업별 트렌드의 주제발표를 하게 된다.

첫째 날에 열리는 기조강연은 구정회 부산지식서비스융합협회장(은성의료재단 이사장)의 ‘미래를 준비하는 노하우와 중국진출을 준비하는 병원사례’, 서병수 부산시장의 ‘부산이 꿈꾸는 미래, 글로벌 시티’, 민철구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장의 ‘부산의 과학기술 현황과 미래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게 된다.

섹션별 프로그램으로는 서비스 R&D 개발, 지식서비스기업 육성전략, 2020엑스포와 도시의 미래전략, 부산관광과 MICE산업 트렌드, 지역의 뉴미디어 전략, 융합디자인, 크루즈산업, 해양산업과 관광, 부산영화의 미래 등 다양한 주제로 산업별 전략과 성공사례를 소개한다.

자세한 행사정보 확인과 사전등록은 ‘2017 미래전략캠퍼스’ 공식홈페이지(www.futurecampus.org)를 통해 가능하다.

협회 관계자는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미래전략캠퍼스는 다양한 산업의 서로 다른 지식, 정보, 경험 등이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와 기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으며,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속에서 미래를 전망하고 미래전략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