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평생학습관(관장 장흥근)은 3월 14일 09:30, 대전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전직 교원, 공무원,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120명의 봉사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대전금빛평생교육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금빛평생교육봉사단은 전문적 능력을 가진 퇴직자를 지역사회 평생교육자원봉사자로 활용하여 전문직 퇴직자의 사회참여 확대 및 지역사회의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봉사조직으로, 2002년도부터 발족되어 활동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서 120명의 봉사단원들에게 위촉장이 수여되었으며, 금빛평생교육봉사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담은 봉사단 선언문이 낭독되었다.

2017년 대전금빛평생교육봉사단원은 올 한 해동안 학교, 유치원, 공공기관, 복지시설 등 평생교육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54개 수요기관에 배치되어 한글ㆍ한자교육, 학교도서관 관리 및 독서지도, 예절교육, 유아활동보조, 학생상담 등 다양한 교육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한편, 대전금빛평생교육봉사단은 지난해에는 120여명이 49개 기관에서 26,226시간 이상의 봉사실적을 이루었다.

대전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삶의 두 번째 시작을 봉사로 시작하심으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봉사단원님들에게 깊은 존경을 표하며, 소중한 경험과 연륜으로 이뤄질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지역 평생교육의 위상이 한층 더 높아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