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우, 이하 충남센터)는 미래창조과학부, 창업진흥원, 한국태양광산업협회, 창조경제타운의 후원으로 ‘2017년 상반기 태양광 응용제품 창의혁신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국내 유일의 태양광 응용분야의 공모전으로 3회까지 총 31팀이 선정되어 10팀 이상이 사업화를 추진하는 등 충남센터의 특화산업 분야 대표 공모전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디어 부문(혁신 제품 발굴)과 사업화 부문(제품 개발 및 실증)으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전국의 중·고등학생, 대학생 및 일반인, 유관 중소·벤처 기업인이며, 공고일 기준 대한민국 국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신기술을 활용한 태양광 응용제품 및 융·복합 상품 △디자인/소재/기능을 개선하거나 창조한 아이디어 △일상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태양광을 이용한 응용제품 아이디어 △기타 산업분야별 응용제품(산업안전, 레저, 농축산 분야 등) △ICT를 활용한 태양광 응용제품 및 신재생 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신재생에너지자립섬인 홍성군 죽도의 친환경 캠핑장에 들어갈 수 있는 응용제품 등 다양하다.

총 2,8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되는 이번 공모전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본선평가를 거쳐 각 부문 별로 6팀씩 총 12팀을 최종 선발한다. 또한, 선발된 수상작들에 대해 아이디어 고도화, 시제품 제작, 실증 및 인증, 창업과 입주 등 전주기적 지원 플랫폼을 적용해 적극적으로 국내외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따라서 관련분야 사업화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나 혁신제품을 개발하는 창업벤처기업들에게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2차례 태양광 응용분야 공모전 개최를 통해 태양광 융복합 산업과 관련된 창의적인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제품에 대한 사업화를 지원하여 태양광 분야 사업화 허브로서의 역할을 담당한다. 동 공모전은 차세대 태양광 응용 산업분야의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제품 사업화를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여,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태양광 산업기반을 더욱 강화시킬 것으로 보인다.

본 공모전은 3월 13일(월)부터 4월 21일(금) 18시까지 지원 가능하며, 창조경제타운 온라인 접수처 또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idea@ccei.kr) 접수가 가능하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지원팀(☎ 041-536-7811~13, 7830, 786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