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 충북 옥천군과 ㈜향수정보통신(대표 정성진)은 14일 군청에서 옥천의료기기농공단지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투자양해각서에 따르면 이 업체는 올해부터 오는 2021년까지 연차적으로 총 15억 원을 군에 투자하게 된다.

농공단지 부지 3070.1㎡를 분양받아 1050㎡규모의 공장과 부대시설 등을 짓고 제조 설비를 들여 놓는다는 계획이다.

투자와 함께 공장 가동 및 기술연구, 사무, 영업 등 운영 인력을 25명 정도 고용할 예정이어서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군은 공장신축과 제조설비 설치 및 인력 수급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각종 인허가 등 행・재정적 지원에 최대한 협조하기로 했다.

㈜향수정보통신은 현재 옥천읍 삼양리에 위치한 CCTV 및 영상감시장비 제조업체다.

업체 측은 사업영역을 옥천에서 전국으로 확대하고 업종도 의료, 정밀, 광학기기 등으로 넓히고자 공장의 신설을 계획했다고 전했다.

군과 ㈜향수정보통신의 이번 투자양해각서 체결로 옥천의료기기농공단지의 분양률이 87.8%로 상승하게 됐다.

김영만 군수는 “옥천의료기기농공단지 입주 및 입주 예정 업체와의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각종 지원정책을 펼칠 것”을 관계 공무원에 지시했다.

또 기업유치와 관내 기업의 확장은 곧바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 창출로 이어짐을 인식해 산업기반시설인 옥천 제2의료기기산업단지 조성사업에도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