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도는 지속가능한 목재 자원 공급 기반 구축과 탄소흡수원 확보 등을 위해 572만 그루의 경제수 및 경관수 심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나무심기는 15일 논산시 노성면 노티리 산 4-4번지 2㏊ 6000본을 시작으로, 다음 달 20일까지 도내 15개 시·군 2345㏊의 산림에서 일제히 실시된다.

사업별로는 △경제림 육성단지를 중심으로 한 경제수 조림 △마을 도로변 등 주요 생활권 공익 경관 조림 △산사태와 산불, 병해충 피해지 산림 경관 회복을 위한 산림 재해방지 조림 △덕숭산 지역 특화림 조성 등 4개 분야다.

경제수 조림 사업은 우량 목재 공급 기반 조성을 위해 경제림 단지를 중심으로, 1800㏊에 95억 원을 투입해 리기다소나무 및 불량림을 벌채한 뒤 낙엽송과 편백나무, 헛개나무 등 13종 519만 그루를 식재한다.

또 산사태·산불·병해충 발생지 등 산림 재해지 495㏊에 대해서는 51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경관을 개선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도립공원인 예산 덕숭산 주변에는 50㏊의 산림에 특색 있는 수종 2만 그루를 심어 관광객에게 계절별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는 이밖에 산림에 식재된 묘목이 잘 활착될 수 있도록 묘목 운반 및 가식, 심기에도 주의를 기울이는 한편, 여름철 풀베기 등을 통한 나무 생장 관리에도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목재 자원 공급 기반을 만들기 위해 가치 있는 산림 자원 조성에 힘쓸 것”이라며 올해 나무심기 사업에 대한 각 기관·단체와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